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 먹지 (Food)/# 맛집

[보라매 맛집 추천] 세종대왕 숯불갈비 내돈내산 방문후기

by 수달로그 2024. 3.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달로그입니다!
오늘 포스팅해 볼 맛집은 보라매역 부근에 위치한 '세종대왕숯불갈비'입니다.

갈비가 먹고 싶어 검색하던 중 찾아 방문해 보았는데요 

솔직 담백한 리뷰 남겨보겠습니다!

 

 

지도

세종대왕숯불갈비 보라매점
ㅇ 주소 :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 136 세종대왕숯불갈비
ㅇ 영업시간 : 11:30 ~22:00 (라스트오더 21:30)
ㅇ 번호 : 02-832-2517

 

 

 

매장 외관

 

 

 

 

7호선 보라매역 2번 출구 앞에 위치했으며, 보시다시피 매장 규모가 어마무시합니다.

큰 도로변과 먹자골목 초입에 있어 지리적으로 훌륭하네요.

 

 

주차장

 

 

 

 

매장 뒤편에 전용 주차장이 크게 있습니다.

주차 관리 요원분도 계시고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될 거 같아요! 

 

 

포장 판매 가격

 

 

 

 

매장 올라가는 입구에 포장판매 알리니 입간판이 있습니다.

고기만 포장 시 특별할인가로 50% 된 가격으로 판매 중입니다.

이거 완전 혜자스러운 할인가 아닌가 싶네요. 보통 3+1 형태로만 포장을 해야지 여기는 1+1이네요.. 

다음번에 무조건 포장을 해봐야겠네요!!

 

 

층별 안내문

 

 

 

 

층별로 안내를 해주십니다.

단체손님을 위한 3층에 예약룸이 있네요. 한 층수가 별도로 예약룸이라 단체로 이용할 때 굉장히 좋을 거 같네요!

 

 

 

대기석

 

 

 

1층에 편히 대기할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성상 가족 단위로 많이 방문할뿐더러 이 집이 손님이 많은 지 대기석까지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장 내부(2층)

 

 

 

들어서자마자 탁 트인 매장 내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조명도 밝고 바닥에서 빛이 나는 게 굉장히 청결하니 좋았습니다.

갈빗집이 맞나 할 정도로 유지를 정말 잘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일요일 주말 이른 저녁 시간대임에도 손님이 꽤 많았습니다.

규모가 있는 만큼 손님은 많긴 하네요! 

 

테이블 수가 굉장히 많았으며 4인석이 붙여있는 좌석이 많아 5명 이상 오셔도 불편함 없이 

나란히 앉아 편히 식사할 수 있겠더라고요.

 

 

메뉴판

 

 

 

 

보시기 편하게 확대해서 좀 찍어봤고요. 메뉴판은 벽면에 보기 좋게 있습니다.

자질구레한 메뉴 없이 이 집은 갈비와 생고기, 불고기 전골 메인 메뉴로 구성되며

사이드메뉴도 냉면 한 가지 있습니다! 

 

 

 

 

 

저희는 소양념갈비 2인에 돼지 왕길비 2인 주문했네요.

원래는 갈비는 돼지인데 소갈비가 또 궁금해서 주문해 봤네요~ 

 

 

밑반찬 세팅

 

 

 

 

주문과 동시에 참숯을 넣어주시고 밑반찬 세팅 해주십니다!
쌈장과 마늘, 그리고 양파 겨자소스가 나옵니다.

 

 

 

 

 

 

상추, 깻잎쌈과 각 종 야채, 겉절이 다양하게 밑반찬이 나옵니다.

접시도 고급지고 재료들 하나하나 프레시해 보여 좋았습니다.

 

 

 

 

 

 

이 집 반찬으로 양념게장이 정말 맛있는데요 추가 시 5,000원의 요금이 든다고 하네요..

고민하다 그냥 양념에 고기 찍어먹었습니다. 

4명이서 왔는데 1조각 주고 추가요금 5,000원을 받으시다니 이점은 좀 아쉽네요..ㅠ

아 그리고 서비스로 계란찜도 나오는데 깜빡하고 못 찍었습니다..!

 

 

 

소양념갈비(2인)

 

 

 

 

고기가 나오자마자 직원분께서 다 구워주십니다.

소양념갈비 일단 비주얼이 너무 미쳤고요 양념이 잘 배게끔 칼집이 야무지게 나 있습니다.

살과 지방 비율도 딱 적당하니 먹음직스럽네요!

 

 

 

 

 

 

 

처음부터 끝까지 구워주시는데 직원분 실력이 조금 아쉬웠네요..

거의 태우다시피 하시는데 직원 잘못 만났습니다..

 

소양념갈비 양념이 잘 배어 있는 게 돼지갈비와 확실히 식감부터 맛이 달랐지만

개인적으로 저한테 조금 질긴 감이 있어서 조금 아쉬웠네요!  

 

 

 

돼지왕갈비(2인)

 

 

 

 

갈비집 대표메뉴인 돼지 왕갈비를 바로 찾았습니다.

고기가 굉장히 두툼하면서 양념이 잘 밴 듯이 색깔도 좋았습니다.

딱 봐도 상태 좋은 갈비느낌이 납니다.

 

 

 

 

 

 

한 입 먹는 순간 역시 늘 먹던 맛이 최고라는 생각이 드네요.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돼지갈비 맛으로 웬만한 갈비집보다 맛있는 거 같아요!

 

부드러우며 달달함도 적당하니 각 종 야채들과 곁들여 먹기 딱 좋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밸런스가 너무 좋네요!

 

 

 

총평

 

 

 

가격, 맛, 분위기, 직원 친절성, 주차시스템 어느 하나 흠잡을 데 없이 좋았고요 

친목 및 가족단위로 오기 너무나 좋은 곳으로 이런 규모 있는 갈비집인 경우 

외곽에 자리 잡은 경우가 많은데 도심 속 한가운데 있다니 메리트 있네요!!

기념일이 있는 날 꼭 한 번 재방문해보고 싶은 가게로 만족스러운 한 끼 하구 가네요!

이상 수달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든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