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 먹지 (Food)/# 맛집

[성수 맛집] 뚝도시장 영수분식 치즈곱창 내돈내산 방문후기

by 수달로그 2024. 3.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달로그입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해 볼 맛집은 성수동 뚝도시장 내 위치한 '영수분식'입니다.

얼마 전 너튜브에서 우연히 보게 되어 방문해 봤는데요 

솔직 담백한 리뷰 남겨보겠습니다~ 

 

 

 

위치

 영수분식 
ㅇ 주소 : 서울 성동구 성덕정 15길 4-8
ㅇ 번호 : 02-465-5960
ㅇ 기타 : 3월 10일~17일 임시휴무

 

 

간판

 

 

 

 

성수역 3번 출구에서 나오신 뒤 성수동 카페거리를 지나 쭉 오시면 뚝도청춘시장이 나옵니다.

매장은 시장 내에 있으며 외관에서 알 수 있듯이 노포느낌 물씬 나는 시장 맛집 향기가 납니다!

 

 

 

매장 내부

 

 

 

주중 이른 저녁에 방문해서 그런지 손님은 한 테이블 밖에 없었습니다.

대신 다 먹고 나갈때쯤은 손님이 많이 오시더라고요.

 

매장은 꽤 넓고 쾌적했습니다.

블로그 등을 참고하니 웨이팅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약 아홉 테이블 정도가 있는데 그럴 정도면

그 만큼 입소문이 난 곱창 맛집인 듯 보이네요.

 

 

 

메뉴판

 

 

 

 

한 쪽 벽면에 메뉴판이 크게 있습니다.

곱창맛집으로 유명하지만 이외에도 족발, 생선구이, 찌개류 등 다양한 안주가 있네요!

저희는 숯불치즈곱창 2인에 당면사리를 추가했습니다!

 

 

 

밑반찬

 

 

 

 

주문과 동시에 세팅해 주시는 밑반찬들! 

싱싱해 보이는 상추와 배추, 그리고 콩나물국이 나옵니다.

보통 곱창집에 나오는 콩나물국은 차가운 육수인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따듯해서 속을 부드럽게 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맛도 있어서 한 번 더 리필해 먹었네요 ㅎㅎ 

 

 

 

 

 

 

 

곱창이 나오기전에 애피타이저로 나오는 오징어가 들어간 부침개가 나옵니다.

주문과 동시에 곱창을 즉석에서 볶아 내어 주셔 시간이 좀 걸리다 보니 그 사이 부침개를 주시는데 

크기도 적당하면서 소맥한 잔에 먹기 너무 좋았습니다!

얇아 전체적으로 너무 바삭하니 곱창 전 식욕 돋우기 너무 좋았습니다~

 

 

 

숯불치즈곱창 2인

 

 

 

 

 

치즈가 폭포수처럼 듬뿍 나옵니다. 기본 야채곱창 2인에 비해 가격대가 있지만 그만큼 치즈를 많이 넣어주십니다!

검은깨와 부추가 귀엽게 올라가있는 게 비주얼적으로 너무나 먹음직스럽네요! 

사장님께서 바로 먹어도 되다고 하셨고요 불을 살짝만 켜놓고 바로 먹었습니다!

 

 

 

 

 

 

 

치즈가 쭉 늘어나 안에있는 당면과 곱창을 같이 먹는 것이 이 집에 하이라이트 같네요.

당면과 치즈를 같이 먹으니 약간 찜닭 먹는 거 같았어요. 

생각보다 곱창이 매콤했는데 치즈가 중화시켜 주면서 쓰읍하면서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다만 매운 음식을 잘 못드시는 분들은 조금 고생하실 거 같은 맵기? 느낌입니다.

 

 

 

 

 

 

 

숯불곱창이다 보니 확실히 숯불향이 나는 게 매력적이었으며, 양념 맛은 프랜차이즈 숯불 치킨집과 흡사했어요.

흔히 아는 야채곱창 맛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양념 자체가 자극적이면서 밥이 생각나네요~ 

 

내용물로는 양파, 버섯, 가래떡 등이 들어있으며, 마늘은 직접 생마늘 넣어서 같이 볶아 드시면 딱 좋습니다! 

시간 지나면 아무래도 치즈가 굳다보니 약불로 살짝 틀어놓고 치즈 녹여가며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볶음밥 2인

 

 

 

 

 

이 집은 특이한 게 볶음밥 1인은 2,500원인데 2인은 4,000원으로 무려 천 원이나 저렴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2인을 주문했네요...ㅎㅎ

불판을 통째로 가져가 볶아다 주시고요 남은 곱창은 덜어서 주십니다!

 

볶음밥은 곱창과 달리 오히려 자극적이지 않은 심심한 맛으로 참기름 향이 엄청났습니다.

고소하고 담백하니 마무리 짓기 딱 좋았습니다.

 

남은 곱창을 올려서 같이 먹으면 간이 딱 맞아 좋고요, 들러붙은 누룽지도 굉장히 매력적이네요!

다만 금방 늘러붙으니 사장님께서 말씀해 주실 텐데요 살짝만 익히고 불을 바로 끄셔야 됩니다!!

 

 

 

 


 

 

총평

맛, 분위기 괜찮았으며 가격 또한 적정한 가격이라 생각 듭니다.
사장님께서도 굉장히 친절하셨으며 기존 곱창 집과 확연히 다른 
특색 있는 맛으로 젊은 친구들이 딱 좋아할 맛으로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요즘 소문나서 찾아오시는 듯 보여요~
 치즈랑 곱창을 같이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이상 수달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든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