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 먹지 (Food)/# 맛집

[경기도 이천 맛집] 진안추어탕&돈까스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수달로그 2024. 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달로그입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해 볼 맛집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진안추어탕' 가게입니다.

추운 날씨 추어탕이 생각나 방문해 보았고요 

솔직 담백한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위치

 진안추어탕 
ㅇ 주소 : 경기 이천시 경충대로 2935
ㅇ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ㅇ 가게번호 :031-634-7576

 

 

 

매장 외관

 

 

 

 

길가 도로변에 위치했고요 이 주변이 이천시 맛집이 많이 모여 있는 지역이더라고요 

저는 리뷰가 좋아 이 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외관부터 맛집 기운이 느껴지면서 오랜 기간을 걸쳐 장사를 지속해 온 오래된 맛집 외관 비주얼이네요.

 

 

주차장

 

 

 

 

도심 외곽에 위치했다보니 매장 규모는 있어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굉장히 드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늦은 점심시간이었지만 생각보다 손님이 꽤 있었네요.

 

 

드라이브 스루

 

 

 

 

이 지역에서 얼마나 유명한 지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운영 중 이더라고요.

매장 바로 앞에 드라이브 스루 이동 라인이 있으며, 031-634-7576 번호로 미리 전화주문하면 

차까지 가져다 주시나 보네요!! 

 

 

 

영업시간 및 가맹점 현황

 

 

 

 

영업시간은 오전 09:00 ~ 오후 09:00 운영 중 입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본점으로 부발점, 모전점 가맹점이 따로 있네요! 

 

 

매장 내부

 

 

 

 

전체적은 우드톤의 인테리어로 고풍스러움을 자아내며 추어탕집스러운 이미지를 갖춘듯합니다 ㅎㅎ 

매장은 굉장히 청결한 느낌을 받았으며 오픈형 주방 형태로 멀리서만 봐도 굉장히 체계적이면서

청결한 위생 상태를 지키고 있는 가게구나 할 정도로 보기 좋았습니다!

테이블 수도 굉장히 많아 단체로 오셔도 무방할 거 같네요.

 

 

 

 

 

 

추가반찬 셀프코너도 마련되어 있네요~ 

 

 

메뉴판

 

 

 

 

메뉴판은 벽면에 크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깔끔하게 적혀있네요.

갈추vs통추 이 2가지 중에 선택하면 될 듯하네요.

저는 아직 통으로 나오는 추어는 쉽지 않아 갈추2인에 왕돈까스 하나 주문했습니다!

 

매장 간판에 돈까스 글자가 명시되어 있는 거 보니 돈까스도 아마 잘하는 집이 아닐까 싶어 주문해 봤습니다~

 

 

 

매장 특징 및 추어탕 효능

 

 

 

 

 

 

추어탕 효능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고요, 업소 식재료에 관해 안내해주고 계시네요.

미꾸라지는 100% 국내산을 사용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고춧가루만 중국산을 이용하고 계신다네요.

전체적으로 투명하게 공개해서 믿음직스러운 업소 같네요~

 

 

 

서빙 로봇

 

 

 

 

주문과 동시에 밑반찬들을 로봇이 가져다주네요 ㅎㅎ 

굉장히 귀여우면서 트렌디하네요~ 

 

 

 

 

 

 

각 테이블에 들깻가루 및 후추 등의 향신료를 비치해두고 있어 

기호에 맞게 첨가하여 드시면 됩니다~ 

 

 

 

 

 

밑반찬으로는 겉절이 김치, 절인 양파, 어리 굴젓, 소면, 청양고추가 나옵니다.

반찬 전체적으로 너무나 먹음직스러우며 알차게 나오는 거 같네요!

김치, 젓갈 전부 괜찮았으며 신선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배추의 식감이 살아있으며 매일매일 갓 담그는듯한 맛이 납니다.

 

 

추어탕 비주얼

 

 

 

 

걸쭉한 비주얼의 추어탕이 나오며 생부추를 올려 주십니다.

국물이 점도가 있으며 걸쭉하면서 고소하고 간이 잘된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어탕을 선호하지는 않는데 거부감 없이 계속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굉장히 대중적인(?) 맛의 추어탕이라고 생각 듭니다! 

비릿함이 전혀 없이 마치 우거지 감자탕을 먹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돈까스

 

 

 

 

다음으로는 돈가스가 나왔는데요. 왕돈까스에 걸맞는 크기였으며 양배추샐러드, 단무지랑 나오는 게 별특색은 없었지만

돈까스 소스만 봐도 기존 흔히 아는 소스와 비주얼이 다르다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 집만의 특제소스 같으며 과일&야채를 많이 추가한 듯하며, 색깔이 연해 화학조미료를 덜 쓰지 않았나 추측해 봅니다!

맛 또한 보편적인 돈가스 소스와 완전히 다르며, 새콤 달달한 맛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약간 호불호가 있을법한 돈까스였지만 저는 맛있게 잘 먹었네요~ 

 

 


 

총평
매장 분위기, 맛, 청결, 친절함 부족함 없었던 가게로 

추어탕이 생각나면 재방문하고 싶은 맛집이었습니다.
경기 이천시 맛집하면 대부분 한정식집을 방문하실 텐데
이 집 공깃밥은 이천 쌀로 지으신다고 하니 여기서 이천쌀밥 맛을 
느껴보시는 것도 어떨까 추천드립니다~
이상 수달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든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