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 먹지 (Food)/# 맛집

[신대방삼거리역 맛집] 풀향기손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by 수달로그 2022. 10.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달 로그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신대방삼거리역(7호선) 부근에 위치한 풀향기 손칼국수집입니다.

어제부터 급격하게 날이 추워지면서 칼국수가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무거운 몸을 이끌고 방문했습니다~

솔직 담백한 리뷰 남겨볼게요!

 

 

지도

 풀향기 손칼국수 
⊙ 주소 : 서울 동작구 보라매로 73
⊙ 번호 : 02-817-8881
⊙ 기타 : 제로 페이 사용 가능, 주차공간 없음, 포장 가능

 

간판

 

 

 

위치로는 신대방삼거리역 2번 출구에서 보라매공원 방면으로 5분가량 걸어오시면 가게가 보입니다.

인적이 드문 곳에 위치했지만 맛집 냄새 물씬 풍겼습니다. 또한 25년 전통을 가리키는 간판부터 믿음이 가네요!

도로변에 주차하기 힘든 공간이며 주위에 공영주차장도 없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매장 내부

 

 

 

매장에 들어선 순간 쾌적하면서 조명도 매우 밝아 깔끔한 식당의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주방도 훤히 보이는 완전한 오픈형 형태로 위생 부분에서 믿음이 갔고요

매장 바닥도 먼지 하나 안 보일만큼 매우 청결한 가게라고 생각이 듭니다.

 

5개의 테이블석과 안쪽에는 좌식 공간도 있습니다.

작지 않은 매장 규모라고 생각합니다!

 

 

메뉴판

 

 

 

벽면에 붙여진 메뉴를 보시면 됩니다. 이 가게 주메뉴로는 바지락 칼국수이며 수제비도 있네요! 

비빔밥부터 옹심이, 파전, 팥칼국수 등등 메뉴 구성이 정말 알차네요.

 

 

밑반찬

 

 

주문과 동시에 장아찌와 김치가 제공이 됩니다!

매일매일 직접 담가 신선하게 제공되는 겉절이 김치가 정말 매력 있네요! 딱 칼국수와 어울리는 맛에 김치입니다.

왜 따로 김치를 판매하는지 알 수 있을 거 같아요~

 

 

 

강된장 보리밥

 

 

칼국수 집 하면은 빠질 수 없는 보리밥 역시 제공이 되네요!

이 집은 특이하게 고추장이 아닌 강된장으로 비벼 먹나 봅니다. 

강된장 또한 따로 판매하는 상품으로 별미인 듯싶어요!!

 

 

 

왕만두 (8,000원)

 

 

 

갓 쪄서 나온 왕만두 정말 먹음직스럽게 나옵니다!

눈으로만 봐도 속이 정말 꽉 차다는 게 보입니다.

만두 맛은 시중에 파는 맛이 아닌 직접 빚은 손만두 맛이 납니다.

고기와 야채가 정말 듬뿍 들어있어 식감이 풍부하며 비계가 적게 들어간 거 같아 

전혀 느끼하지 않으며 담백하면서 깔끔한 만두 맛입니다!

포장해가고 싶을 정도로 괜찮았어요~

 

 

 

바지락 칼국수 곱빼기 & 바지락 칼제비

 

 

 

 

위에 칼국수는 곱빼기로 2천 원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보면 기존 그릇에 1.5배에 달하는 큰 그룻에 담겨 나오는데 한눈에 봐도 곱빼기의 양입니다 ㅎㅎ

국물이 정말 담백하면서 바지락 육수가 짙게 우러나온 맛으로 자극적이지 않아 너무 좋았습니다.

바지락 양도 적당하면서 김치랑 곁들여 먹기 딱 좋게 간이 맞았습니다.

면발과 수제비도 퍼짐이 1도 없어 탱글 하면서 먹는 내내 탱글한 면발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바지락 칼국수 집의 정석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총평

맛 ★★★★☆

청결 ★★★★★
가격 ★★★★☆
재방문의사 98.67%
가격대는 요즘 물가 고려하면 적정한 가격대로 보이고요 
맛은 정말 바지락 칼국수의 정석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어느 하나 부족함 없는 맛집으로 집 주변에 이러한 가게가 있다면
무조건 단골 될 거 같네요.
날이 쌀쌀해지면서 뜨끈한 육수가 당길 때 꼭 한 번 방문해보시는 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상 수달 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든 내용의 글은 지극히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