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 먹지 (Food)/# 맛집

[장충동 족발 맛집] 원조1호 장충동할머니집 방문 후기

by 수달로그 2020.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달로그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해볼 맛집은요 족발로 너무나도 유명한 장충동!! 

장충동 족발골목에서도 원조1호 장충동할머니집을 리뷰해보겠습니다~ 

 

 

 

< 가게 정면 > 

 

 

간판부터 세월이 느껴지시죠? ㅎㅎㅎ  포스가 느껴지네요,,,

장충동 족발골목집을 대중교통으로 가시면 동대입구역 3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나오구요 

차량을 이용하신다 그러면 골목식당을 천천히~ 지나가시면서 맘에드는 가게 앞에서 

들어가려는 신호를 보내주시면 주차요원분들께서 바~로 안내해드립니다 ㅋㅋㅋ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거 같아요!!! 

여기는 원조답게 주차장도 넓고 2~3층까지 있더라고요 ~

 

 

 

<가게 메뉴판>

 

 

메뉴판은 따로 안주시고 주방에 크게 걸려있어요!! 

제가 찍은 사진이 메뉴전부입니다 ㅎㅎ 

맛집 조건인 단촐한 메뉴!! 

저희는 족발 中 사이즈 + 비빔냉면 + 파전 이렇게 시켰어요 !! 

제가 오늘 느낀건데 꼭 유명한 족발집에는 쟁반막국수를 안 팔더라고요...

왜 그럴까요.. 족발에는 냉면보다는 쟁반막국수인데 ...ㅠ 

 

 

 

 

< 밑반찬 >

 

 

주문하자마자 세팅되는 밑반찬들~ 

콩나물국 따듯하니 좋아요~ 동치미 육수 정말 맛났구요 !! 

흔히 보실 수 있는 밑반찬들입니다!! 특이한 점은 없구요 

여기는 셀프가 아니고 벨을 누르신 다음 부탁드리면 돼요! 

 

 

 

 

 

< 가게 내부 모습 > 

 

 

 

오늘도 역시나 음식 나오기 전에 가게를 둘러봤어요~ 

넓고 깔끔한 느낌이 들었어요! 화장실도 깔끔하고 전혀 오래된 건물 같지 않았어요 

아 그리고 2층도 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창가 쪽에서 부침개와 족발을 바로바로 부치고, 손질해서 나옵니다!! 

주방도 오픈형이라 믿음직했고요 

 

 

 

 

 

< 족발 미디움 사이즈 >

 

 

오늘의 메인인 족발!! 

탱글탱글 윤기가... 너무나 먹음직스러웠어요 ㅠ 

향을 맡았는데 저는 살짝 고기 비린내가 살짝 났어요.. 원래 족발에서 나는 건가? 

조금 걱정했는데 먹으면 또 잡내가 안나더라구요 

원조라 그런지 부드럽기 하네요 ㅋㅋㅋㅎㅎ 

뼈 제대로 뜯고 싶으시면 1회용 장갑 부탁드리면 주십니다!!!

 

 

 

< 비빔냉면 > 

 

 

곧이어 냉면!! 비냉인데 기본적으로 살짝 육수 더해서 나와요! 

들어가는 고명들이 큼지막하게 썰어주셔서 식감이 좋아써요!!! 

족발 드시다가 느끼할 때쯤 비냉 한 젓가락~~ 

 

 

 

 

< 파전 > 

 

 

다음으로는 파전!!! 크게 한 장 부쳐서 나온 거 같지만 실제로는 2장입니다!! 

가격 대비 양은 괜찮았어요!! 

해물로는 바지락, 오징어, 이렇게 세 가지 들어있는 거 같아요 ! 

고추도 송송 들어있어 느끼함을 잡아주고요 쫀득하고 부드러운 조화가 너무 어울렸어요!! 

파전 추천드립니다!! 

 

 

 

 

 

● 총평

가게 전반적인 분위기 위생, 청결 느낌은 좋았으나 맛은 조금 실망했다. 

족발이 조금 잡내가 났고 따끈한 느낌이 없었으며 시간이 좀 지나면 고기가 퍽퍽햇다 ... 요즘 잘 나가는 족발 프랜차이즈랑 

비교해서 보면 원조인데 불구하고 조금 실망이다..ㅠ 

냉면 맛은 그냥 평범했다. 막 특색 있지는 않았다 

파전 시세를 잘 몰라서 이 가격대가 어느 정도 인지 모르지만 해물은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

파전은 누구나 좋아할 정도에 맛이었다. 

사이드 메뉴 시키실 거면 3명이서 라지 사이즈 추천드리고요 

족발만 드신다 하면 Extra 사이즈 추천드립니다!! 주차 공간 넓으니 주차 걱정 안 하셔도 될 거 같네유 

이상 수달로그였습니다!! 

 

 

 

 


 

 

 

○ 전화번호 : 02-2279-9979

○ 가게 위치 : 서울 중구 장충단로 174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3: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