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 먹지 (Food)/# 맛집

[장충동 족발 맛집] 원조 평남할머니집 내돈내산 후기

by 수달로그 2022.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달 로그입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해볼 맛집은 장충동 족발 거리에 있는 평남 할머니 집입니다!!

장충동 하면 족발인 만큼 솔직 담백하게 족발 평 남겨보겠습니다!

 

매장 간판

 

 

장충동 족발거리에 가시면 대로변에 떡하니 자리 잡고 있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있습니다. 매장 앞에 가시면 발렛 주차를 해주시는 걱정 마세요~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족발집이라고 하니 정말 기대됩니다 ~

 

 

매장 내부

 

 

매장 규모는 엄청 크지 않았어요. 8~10 테이블 정도 있었습니다.

명성에 걸맞게 유명인들과 같이 찍은 사진 & 사인들에 벽지에 엄청 걸려있네요~

안락하니 족발 먹기 딱 좋은 공간인 거 같아요!!

 

 

메뉴

 

메뉴판은 따로 없었구요! 

벽면에 큼지막하게 적혀 있습니다! 

장충동 족발집답게 메인 요리가 족발 한 가지입니다! 불족발, 냉채족발 종류는 없네요~

 

 

 주문내역 ( 3인 기준 ) 

족발 中

쟁반 막국수

 

 

밑반찬

 

주문과 동시에 나오는 콩나물 국, 각 종 밑반찬들!!

족발집은 역시 콩나물 국이 진리인가 싶네요~ 

다른 데는 시원한 콩나물국인데 여기는 따뜻하게 나와서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았어요!!
정말 시원하고 족발 먹기 전 속 달래기 최곱니다~

 

 

많은 분들이 쌈장 혹은 새우젓에 많이 찍어 드시지만 

저기 보이는 겨자소스에 부추 적셔있는 거랑 같이 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이 집만의 포인트가 아닐까 싶네요!

 

 

족발

 

이 집에 메인인 족발!! 

매우 큼지막하게 썰어져 나와요! 한 입에 먹기 너무 커서 가위 부탁드려서 잘라서 먹었어요~

그러니 양이 2배로 늘어난 거 같아 좋았어요 ~ㅎㅎ

족발이 따뜻했다기보다는 살짝 식어서 나왔습니다. 

이 집은 살코기보다 껍데기가 더욱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양도 생각보다 많아 깜짝 놀랐습니다~

 

 

쟁반 막국수

 

 

막국수는 바로 비벼서 나왔습니다!

양념이 새콤달콤하니 이 집 족발과 너무나 잘 맞았어요.

그러나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면이 덜 삶아졌는지 살짝 딱딱한 식감이 들었습니다.

옛날 스타일 쟁반 막국수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전을 주셨습니다!!!!

원래 다 주시는 건지 저희만 챙겨주신 건지 ㅎㅎ

쫀득하면서 바삭하고 살짝 간장에 찍어 드시면 너무 맛있습니다.!

매력 있고 돈 주고 무조건 사 먹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파전 & 빈대떡 믿고 시켜먹을 수 있을 거 같네요~

 

 

총평

요즘 워낙 자극적인 족발만 먹다 보니 저에게는 조금 심심했어요.
불족발도 없다 보니 금방 느끼했고요..
요즘 시기에 우후죽순으로 늘어나는 프랜차이즈 족발집과 반대로
족발 그 본연의 맛과 전통 느낌을 맛보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상 수달 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든 내용의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임을 밝힙니다.

 


 

♣ 전화번호 

02-2275-7580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 주소

서울 중구 장충단로 17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