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 먹지 (Food)/# 맛집

[종로/익선동 맛집 추천] 미슐랭 가이드 해물칼국수 찬양집 내돈내산 방문후기

by 수달로그 2024. 5.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달로그입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해 볼 맛집은 종로3가역 부근에 위치한 '찬양집'입니다.

너무나 유명한 곳이라 많은 기대를 안고 방문해 봤어요.

솔직 담백한 리뷰 남겨보겠습니다~ 

 

 

위치

 찬양집  
ㅇ 주소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11다길 5
ㅇ 영업시간 : 10:00~2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ㅇ 번호 : 02-743-1384
ㅇ 기타 : 예약, 단체 이용 가능, 포장 O

 

 

 

매장 외부

 

 

 

 

종로3가역 4번 출구로 나오신 뒤 100m 내 거리에 있습니다.

종로3가역 노상 거리에서 살짝 골목길 들어가면 이렇게 맛집 느낌이 나는 골목길이 나옵니다! 

한눈에 봐도 노포 감성의 오래된 맛집 흔적이 여기저기 보이네요. 

사람도 북적거리며 분위기가 좋네요~ 

 

 

 

미슐랭 선정 맛집

 

 

 

 

입간판으로 과거 2017~2019년 도 미슐랭 가이드에 3년 연속 등재되었음을 보여주네요.

칼국수와 만두로 미슐랭까지 선정됐다니 대단하더라고요.

 

또한 매장 밖에 부착된 광고판을 보니 여러 방송사에 많이 방영된 맛집이네요. 

그리고 현재는 유튜브에서 맛집으로 소개가 자주 되는 거 같았어요! 

 

 

 

매장 내부

 

 

 

 

매장을 들어서는 순간 노포 향기 물씬 나는 분위기로 넓지는 않지만 이 분위기에 먹어야 맛있는 곳 같네요.

1인석도 꽤 많아 혼밥 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2인 이상인경우는 안쪽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메뉴판

 

 

 

정말 시크한 메뉴판이 아닐까 싶네요.

여기는 딱 2가지입니다. 칼국수, 만두!!

오히려 고민할 일 없어서 좋더라고요~ ㅎㅎ 

 

저희는 해물칼국수 2인, 손만두(반반) 주문했습니다. 

 

 

 

TV방영

 

 

 

매장 곳곳에 과거 TV방영되었던 흔적들이 나옵니다. 

정말 오래된 가게인 지 알게끔 정말 오랜 전 프로그램들이 나오네요! 

과거부터 정말 손님이 많은 가게인가 봐요.

 

 

 

해물칼국수 2인

 

 

 

 

메뉴는 꽤 빠르게 나옵니다. 푸짐한 칼국수위에 김가루 대파 듬뿍 올려 나오네요.

국물부터 정말 뽀얀 게 진정한 해물칼국수 같은 비주얼입니다. 바지락도 많이 넣어주시네요.

 

 

 

 

 

 

칼국수는 국물은 진하면서 깊네요. 면은 따로 덜어 먹었는데 탱탱하면서 쫄깃해 겉절이랑 너무 잘 어울렸어요.

묵직한 게 내공이 엿보이는 칼국수 맛입니다. 

그 이외 칼국수집에서 가장 중요한 김치인데 사진 비주얼만 봐도 먹음직스러운 겉절이 김치입니다.

칼국수 하고 너무 잘 어울리고요 호불호 없이 좋아할 겉절이입니다! 

 

 

 

손만두

 

 

 

 

만두는 주문과 동시에 찜기에 올려주시는지 생각보다 조금 늦게 나옵니다! 

고기 김치 반반을 주문했는데요 비주얼이 수분기 있는 게 정말 먹음직스럽습니다.

정성스레 빚은 듯한 비주얼에 속은 정말 집에서 만든 수제만두 맛이 납니다. 

기성만두와는 전혀 다르게 수제만두만의 장점인 자극적이지 않고, 물리지 않아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만두 정말 적극 추천드립니다~ 

 

 

 


 

총평

가격, 맛, 퀄리티, 청결함 어느 하나 부족함 없는 맛집 맞는 거 같네요.
왜 미슐랭에 선정됐는지 알 수 있었네요!
칼국수 맛은 호불호가 있을 거 같으나 만두는 누구나 좋아하실 거 같네요~
이상 수달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든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