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 먹지 (Food)/# 맛집

[가평 막국수 맛집 추천] 평화막국수 노포 감성 막국수집 방문 찐후기

by 수달로그 2024. 8.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달로그입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해 볼 맛집은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평화막국수'가게입니다.

여름휴가 맞이 가평에 놀러 갔다가 아는 지인분 추천으로 방문해 봤습니다.

솔직 담백한 리뷰 남겨볼게요~ 

 

 

위치
  평화막국수  
ㅇ 주소 : 경기 가평군 북면 화악산로 8 평화식당
ㅇ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ㅇ 번호 : 031-582-0031
ㅇ 예약, 주차 가능

 

 

 

매장 외부

 

 

 

 

 

가평군 맛집 거리에 위치한 곳이 아닌 동네 마을에 위치한 노포 감성이 물씬 나는

막국수 맛집 느낌이 납니다.

 

주차의 경우 매장 옆 공터가 있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따로 주차장은 없는 거 같았어요.

 

 

 

매장 특징 및 메뉴판

 

 

 

 

 

매장 안 한쪽 벽면에 엄청난 양의 명함과 유명인들의 사인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오래된 명성 있는 맛집 바이브가 느껴지네요. 

웬만한 유명 연예인들 다 왔다가신 거 같았어요!

 

매장 내부는 깜빡하고 못 찍었습니다.. 

내부 규모는 아담한 편이었지만 4인 테이블 10개 정도로 꽤 많은 인원이 수용가능했습니다.

막국수 메뉴 특성상 회전도 빠르고 하니 웨이팅 걱정은 없을 듯합니다!

 

 

 

 

 

 

 

 

메뉴는 심플합니다. 막국수에 사이드 수육, 전병 이렇게 있습니다.

쑥닭칼국수는 현재 주문이 안된다고 하시네요!

 

 

<주문 내역>

막국수

수육

전병

 

 

 

밑반찬 세팅

 

 

 

 

주문과 동시에 육수가 담긴 주전자와 익은 김치, 무 절임이 나옵니다.

여기는 물/비빔 막국수 별도로 있는 것이 아닌 기본 양념장과 같이 나오는 비빔막국수에 

본인 스타일에 맞게 육수를 넣어 드시는 시스템입니다.

 

 

메밀 전병

 

 

 

 

전병의 경우 우리가 익히 아는 맛입니다! 기성품을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익숙해서 그런지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ㅎㅎ 

 

맛은 익숙하지만 가게 분위기가 이래서 그런지 막걸리도 생각나는 게 더욱더 맛있는 전병이었습니다. 

 

 

수육

 

 

 

 

 

다음으로는 수육! 

수육이 단 돈 10,000원이라니 가격 정말 미쳤다고 생각했는데 그 가격에 맞는 양이 나오네요ㅎㅎ

자그마한 사이즈 12점 정도 나옵니다.

 

고기는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전형적인 집에서 어머님이 해주시는 수육 느낌입니다.

저는 조금 잡내가 나는 듯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ㅠ 

그래도 가격대비 퀄리티와 막국수에 싸서 먹어야 하니 꼭 시켜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평화막국수

 

 

 

 

 

사이드메뉴 즐기는 동안 메인메뉴가 나왔습니다.

메밀면에 특제 양념소스, 무심히 썬듯한 오이, 계란 반쪽, 고소한 김가루와 참깨가 고명으로 올라갔습니다.

기본기를 딱 갖춘 막국수 스타일입니다.

 

 

 

 

 

 

면 자체가 심심하니 여기가 리얼 막국수집 아닌가 싶어요. 

다만 저한테는 조금 싱거워 특제양념소스를 넣어서 먹었습니다!

 

메밀향이 은은히 나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소스의 조화가 담백하면서 깔끔한 느낌의 막국수입니다.

먹다가 저는 육수와 양념장을 더 추가해서 물막국수 느낌으로 또 한 번 즐겼습니다.

 

이 또한 다른 메뉴를 먹는 듯한 게 색다롭고 좋았습니다. 

여름이라 그런지 역시 육수를 넣어줘야겠더라고요! 

저는 육수를 추가해 드시는 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총평

도심 속에서 길들여진 우리가 흔히 아는 자극적이면서
강렬한 맛의 막국수와는 정반대 스타일로
노포 감성 물씬 나면서 담백 고소한 막국수를 느껴보시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상 수달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든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