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 먹지 (Food)/# 맛집

[서울대입구 중식당 맛집] 외래향 내돈내산 방문 후기

by 수달로그 2023. 1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달로그입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해 볼 맛집은 서울대입구역 부근에 위치한 외래향 가게입니다!
서울대입구역에서 유명한 중식당으로 리뷰가 굉장히 많더라고요.

추운 요즘 날씨에 짬뽕이 생각나 방문해 봤네요~
솔직 담백한 리뷰 남겨보겠습니다.

 

 

지도

 

 

 

 

 외래향 서울대점 
ㅇ주소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801 2층 201호
ㅇ영업시간: 월~금 11:30 ~ 21:00 
                    토~일 11:30 ~ 20:30 (브레이크타임 14:30~17:00)
ㅇ번호: 02-888-1224
ㅇ기타: 룸완비, 주차가능

 

 

 

 

건물 외관

 

 

 

 

차량을 가지고 방문했고요, 건너편 신호등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서울대입구역 2호선 5번 출구에서 도보로 182m 위치했고요, CU편의점 건물 2층에 있습니다.

외관에서만 보듯이 고급진 중식당 느낌입니다.

 

 

 

 

매장 외부

 

 

 

매장은 2층에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오시면 바로 나옵니다.

매장 외부에 큼지막한 이름인 외래향의 한문이 벽면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주차정보

 

 

 

 

식사 금액 3만 원 이상시 1시간 무료로 주차 지원이 되고요, 

차로 골목을 들어오시면 해당 건물 바로 맞은편 지하 1층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같은 건물이 아닌 옆 건물에 주차하라고 안내해 주시더라고요!

 

 

 

매장 내부

 

 

 

 

주말 늦은 저녁시간대 방문해서 그런지 손님은 거의 없었으며, 주방도 마감하는 기분이었습니다.

매장이 굉장히 넓으며, 2인부터 4인석, 단체석, 룸이 완비돼 있으며 연말 단체 회식하기도 좋을 거 같습니다! 

 

 

메뉴판

 

 

 

 

 

고급 중식당이라 당연히 코스요리가 있습니다! 

 

 

 

 

 

요리부터, 식사류까지 메뉴가 다양하며, 요리의 경우 가격대는 확실히 조금 있는 느낌입니다.

 

 

 

 

 

 

짜장은 8,000원 삼선짬뽕은 10,000원으로 식사류 가격대는 일반 중식당과 별차이 없는 거 같아요.

냉채, 해삼요리 등등 고급진 요리도 구성돼 있네요! 

 

 

 

테이블 세팅

 

 

 

 

자리에 앉으면 각 테이블마다 수저세팅 및  짜사이, 단무지 등의 반찬이 야무지게 세팅되어 있어요.

사소한 것부터 세심하게 챙겨주는 중식당 기분을 받았네요.

 

 

요리들's

 

 

 

 

 

저희가 주문한 메뉴 하나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집의 메인요리라 할 수 있는 외래향 탕수육!

그냥 탕수육도 있지만 가게 이름을 걸고 하는 메뉴라  시킬 수밖에 없겠더라고요..ㅎㅎ

기존 탕수육과 조금 다르게 고추가 듬뿍 들어가 있으며, 특유의 탕수육 소스에 버무려 나오네요.

 

소스 맛이 강하지 않으며, 기존 우리가 흔히 아는 탕수육 맛이 아닌 여기서만 느낄 수 있는? 

처음 접해보는 탕수육이었어요. 고추가 들어가 있지만 전혀 맵지 않았으며, 소스 맛이 강하지 않았으며

간장에 찍어먹기 너무 좋았어요. 안주로 인기 많을 거 같네요~

 

그러나 가격에 비해 양이 조금 적은 거 아닌가 했네요.. 

왜 이렇게 탕수육들이 비싼지 모르겠네요...

 

 

 

잡채밥

 

 

 

밥이 먹고 싶어 시킨 잡채밥!!

색감에서 느껴지듯이 소스가 당면에 잘 스며들었으며, 굉장히 깔끔한 잡채밥입니다.

중식당 분위기가 그래서 그런지 조금 고급진 잡채밥 느낌이었고요 흰쌀밥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 소스였네요

 

 

 

 

삼선짬뽕

 

 

 

 

이 집은 짬뽕이 유명한지 짬뽕을 많이 시켜드시더라고요.

삼선짬뽕을 주문했고요 해산물이 부족함 없이 들어가 있었어요.

일단 국물이 불향이 살짝 나면서 간이 완벽했고요, 자극적일 거 같은데 전혀 그렇지 않으며 너무 깔끔했습니다!

면도 탱글하니 좋았고 각 종 해산물도 신선하게 느껴졌네요.

왜 짬뽕이 유명한지 알겠습니다. 이 집 짬뽕 꼭 드셔보세요!! 

 

 

 

짜 장 면

 

 

 

 

이 집 짜장은 간짜장 스타일로 춘장에 볶아져서 나옵니다!
소스양이 듬뿍 들어가 있으며, 춘장맛이 굉장히 맛있네요.

짬뽕에 이어 짜장도 잘하네요 이 집.. 

흔히 알만한 간짜장이지만 많이 느끼할 법 하지만 먹는 내내 깔끔했으며, 탕수육 및 각 종 반찬하고 너무 잘 어울리네요.

 

 

 

테이블 한 상

 

 

 

 

한 상 푸짐하게 연이어 음식이 빠르게 나와서 좋았습니다.

모든 메뉴를 나눠 먹어서 고루고루 다 맛을 봤는데 거의 다 맛있네요! 

 

 

 

 

디저트

 

 

 

다 먹을 때쯤 직원분께서 눈치껏 가져다주시는 디저트! 

무슨 과일인데 이름을 모르겠습니다. 후식으로 찰떡이었고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느낌이 드네요!! 

 

 

 


 

 

총평
매장 분위기, 맛, 청결함, 친절도 어느 하나 부족함 없었으며,

12월 연말에 모임 장소로 너무나 적합한 가게로 
실속 있으면서 고급진 중식당 느낌을 받고 싶으신 분들께 
적극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이상 수달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든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