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 먹지 (Food)/# 맛집

[전주 신시가지 맛집] 김녕약돈 숙성고기 전문점 솔직 방문 후기

by 수달로그 2024.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달로그입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할 맛집은 전주 신시가지에 위치한 '김녕약돈' 고깃집입니다.

전주 여행 중 친구 권유로 방문해 봤는데요 

솔직 담백한 리뷰 남겨보겠습니다~ 

 

지도
 김녕약돈 전주 신시가지본점 
ㅇ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석산 1길 18 102호 김녕약돈
ㅇ 영업시간 : 월~금 11:00 ~ 23:00 (15-17시 브레이크타임) 
                      토~일 16:00 ~ 23:00 
ㅇ 번호 : 0507-1363-9528
ㅇ 기타 : https://www.instagram.com/gimnyeongyakdon (인스타 주소)

 

 

매장 외부

 

 

 

 

한자가 새겨진 간판으로 위엄을 뽐내며 분위기 있는 가게로 첫인상이 남겨집니다.

저희는 차를 가져오지 않았지만 검색을 해보니 주차의 경우

매장 인근 무료주차장이 많아 주차 걱정은 따로 안 하셔도 될 듯합니다!

 

 

 

점심 특선

 

 

 

 

주중에는 점심 장사도 진행하고 있으며, 특선 메뉴로 흑돼지 생고기 김치찌개를 판매하고 있네요!

이름만 들어도 요즘 같은 추위에 김치찌개가 너무 땡기네요 ..

흑돼지인데도 불구하고 9,000원 가격대라 안 먹어봐도 혜자스럽네요~

 

 

 

매장 내부

 

 

 

매장이 주변이 조금 한적했지만 이 집은 손님이 많았습니다. 

동네에서 이미 소문난 맛집인가 싶네요.

 

매장 내부는 개방감도 있었으며 고깃집인데도 쾌적하니 환기 시스템이 너무 잘되어 있는 거 같았어요!

4인 테이블 대략 10개 정도 있었던 거 같고요 단체의 경우 원형 테이블을 자연스럽게 이어주셔서 단체로 와도

전혀 자리에 대해서는 불편함은 없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메뉴판

 

 

 

 

벽면에 메뉴판이 고급스럽게 부착되어 있네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면 요리는 없는 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 집은 제주 흑돼지인 난축맛돈을 사용한 숙성고기 전문점으로 '난축맛돈'이 무엇인지 검색을 해보니 

제주도의 재래종 흑돼지 기반으로 개량한 품종이라 하며 기존 돼지의 구이용 부위 부족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요즘 난축맛돈을 사용하는 매장이 늘어나고 있다니 관심 가져서 한 번 맛을 평가해보셨으면 합니다~ 

 

 

 

기본 밑반찬

 

 

 

고기의 풍미를 더해 줄 젓갈, 와사비 등 개인 당 기본 세팅이 되며

갓김치, 백김치 등의 곁들여 먹을 다양한 반찬들이 나오네요~ 

기본 반찬들부터 고급 식당이 나며 신경이 굉장히 많이 써주시는 듯한 기분이 드네요.

 

 

 

불판

 

 

 

 

이 집만의 특색 있어 보이는 불판으로 고기의 맛은 한 층 더 업그레이드시켜줄 뭔가 있는듯한 느낌이네요!

 

 

근고기 한 근 (48,000원)

 

 

 

영롱한 빛깔의 숙성육이 나왔으며, 고기의 질인 한눈에 봐도 좋아 보인다게 느껴졌습니다.

직원분이 직접 꽈리고추와 통마늘을 같이 구워주시면서 해당 고기의 특징을 상세히 설명해 주십니다.

매장 내 손님이 많아 솔직히 잘 안 들려서 기억나는 내용이 없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직원분이 구워주시고 먹기 좋게 옮겨 주시고 굉장히 편했으며 친절했습니다! 

저희는 그냥 먹기만 하면 됩니다..^^

 

 

침샘 자극

 

 

 

고기 한 점 + 맥주 한 잔

 

 

 

본인의 취향에 맞게 소스를 곁들여 드시면 되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집은 와사비랑 조화가 좋았던 거 같았습니다.

고기를 몇 점 먹는데 맥주를 주문 안 할 수가 없겠더라고요.. 

 

 

비주얼

 

 

 

 

딱 알맞게 구워주시고 다 익은 고기는 옆으로 덜어주십니다!

숙성고기라 그런지 전혀 질긴 느낌이 없으며, 목살인 경우 살만 있는 쪽은 질긴 경우가 있는 

이 집은 쫄깃하면서 탱탱하니 사 먹는 고기는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냉면이나 쫄면이 있었으면 같이 싸 먹고 싶었는데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서비스 김치찌개

 

 

 

기본으로 테이블 당 김치찌개를 내어주십니다. 추가할 시 추가 요금 지불하고 드셔야 합니다!

김치찌개가 정말 진하면서 깊은 맛이 나는 게 밥이랑 무조건 드셔야 합니다!

내용물에 고기도 들어가 있으며, 김치랑  두부랑해서 건더기도 많습니다! 

이게 서비스라니.. 순간 김치찌개 먹으러 온 거 같았네요~

 

고기의 기름진 맛이 칼칼한 김치찌개가 다 쓸어내리듯이 리프레시되는 느낌으로 

새 출발 하는 기분으로 다시 고기를 흡입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총평

매장 분위기, 청결, 맛, 직원분들 모두 다 좋았으며 손님이 많은 이유를

몸소 느끼고 왔습니다!
새로운 품종인 '난축맛돈'을 사용하고 숙성한 고기를 꼭 한 번 여기 와서
즐겨보셨으면 합니다!!
그만큼 방문하시면 후회는 없을 겁니다!
다음에 또 전주를 방문하게 된다면 이 집을 다시 방문할 계획입니다~
이상 수달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든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