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 먹지 (Food)/# 맛집

[전주한옥마을 한정식 맛집] 기와 내돈내산 방문후기

by 수달로그 2023.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달로그입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해 볼 맛집은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한 '기와' 한정식입니다.

전주여행 중 한정식 맛집을 검색하다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솔직 담백한 리뷰 남겨볼게요~

 

 

지도

 

 기와 
ㅇ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어진길 15
ㅇ 영업시간 : 월~목 11:30 ~ 20:40 ( 16:00-17:00 브레이크타임)
                      금~일 11:00 ~ 20:40
ㅇ 번호 : 063-231-0702

 

 

 

매장 외관

 

 

 

 

3층 형태로 굉장히 규모 있는 한정식 가게입니다.

주차 같은 경우 매장 옆에 몇 대 주차 가능합니다. 

매장 앞 공영주차장 있어서 주차는 매우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다운 분위기에 간판 스타일로 '기와' 표시돼 있네요!

모두 한정식 가게인 줄 알았으나, 3층은 전망대 카페입니다!

 

외부 홍보 간판 중에 전주비빔밥대회 및 도지사 수상 경력이 화려한 명성 있는 가게인 듯싶네요!

 

 

 

매장 내부

 

 

 

 

 

매장 입구부터 화려한 인테리어와 시스템이 잘 갖춰진 듯한 가게로 좋았습니다.

그러나 한적한 시간대 와서 그런지 매장 내 직원이 안내를 잘 안 해주시더라고요..ㅎ

 

 

 

 

가게 내부

 

 

 

 

전주한옥마을이 훤히 보이는 통유리로 개방감이 엄청났으며, 다인석도 많이 단체로 오기도 좋을 거 같아요.

 

 

 

 

 

 

창가 쪽에 위치한 좌석들 운치는 정말 좋았습니다!  음식을 떠나서 분위기가 식전을 압도하네요..

가족단위로 부모님 모시고 한 번 방문하고 싶은 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

 

 

메뉴판

 

 

 

 

 

이 집은 단품이 없고 정식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솥밥, 떡갈비, 보리굴비, 양념갈비 등 한상 차림 메뉴들이 있으며, 

저희는 떡갈비, 양념갈비 각각 2인씩 주문했습니다~ 

그중 하나는 공깃밥 대신 10,000원을 추가하여 전주비빔밥으로 변경했네요.

 

 

 

 

 

솥밥 차림을 제외하면 그냥 공깃밥으로 나오다 보니 추가요금을 내고 변경을 할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전주에 온 만큼 전주비빔밥은 먹어봐야 하지 않나라는 생각으로 주문해 봤네요! 

 

 

 

 

 

각 종 주류 및 음료도 있습니다. 콜라가 3,000원이라니 결코 저렴한 곳은 아니긴 하네요..

 

 

 

 

밑반찬 세팅

 

 

가장 먼저 세팅되는 기본 반찬들 김치를 비롯하여 각 종 나무 무침이 정갈하게 나옵니다.

 

 

 

 

 

메뉴판에 기재된 반찬들이 줄이어 세팅을 해주십니다.

고급진 접시에 적당한 양의 데코가 이쁘게 나와 고급진 한정식 느낌을 주네요.

 

반찬이 대체적으로 입맛에 맞아 좋았어요. 특히 이 집 잡채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나머지 반찬들은 임팩트 있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부족하면 더 가져다주시니 요청하시면 됩니다!

 

깜빡하고 비빔밥은 못 찍었는데 확실히 수상 경력이 있는 만큼 정말 맛있었습니다.

처음에 만 원 추가라 조금 아까운 기분이 들었지만 그 기분을 상쇄한 만큼 맛을 훌륭했습니다!
여럿이서 방문 시 꼭 하나는 변경 추천드려요~ 

 

 

메인요리

 

 

 

 

떡갈비와 양념갈비 메인 요리가 나왔습니다.

일단 돌판에 나와 온기가 오래갔으며, 지글지글하는 소리가 식욕을 자극하네요.

 

확실히 기성제품이 아닌 수제로 빚은 떡갈비 맛이 났습니다. 1인분에 한 조각씨 나오네요.

밑에 깔린 양파와 파채와 곁들여 먹으면 딱 좋았습니다.

양념갈비는 개인적으로 제 스타일은 아니었습니다.

고기 자체가 두껍다 보니 양념이 덜 밴 느낌으로  제 입맛에는 조금 심심했습니다..

 

 

 


 

 

총평
분위기, 퀄리티, 맛, 청결함 정도는 부족함 없는 가게라 생각 듭니다.
가족 식사 및 분위기 있는 곳에서 한정식을 대접하고 싶으신 분들께  적극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가격대는 좀 있으나 그만큼 분위기 및 퀄리티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 듭니다!
이상 수달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든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