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 먹지 (Food)/# 맛집

[신림 족발 맛집] 장충동 영양족발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수달로그 2023.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달로그입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해 볼 집은 신림역 부근에 위치한 장충동 영양족발 가게입니다!!

불족발이 먹고 싶어 한 번 방문해 봤네요~

솔직 담백한 리뷰 남겨보겠습니다.

 

 

 

 

지도

 장충동 영양족발 
ㅇ주소 :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672 장충동영양족발
ㅇ영업시간 : 월~토 15:00~23: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ㅇ전화번호 : 02-876-6869

 

 

간판 

 

 

신림역과 봉천역 사이에 있으며 도로변에 가게가 위치해 있습니다.. 

노란 간판에 예스러운 느낌의 명성 있어 보이는 듯한 족발집 느낌을 주네요!

 

 

 

 

 

 

갓 나온 족발들을 밖에서 볼 수 있게 진열되어 있으며, 냄새부터 압도적입니다.

모든 메뉴 포장 가능하고요 이 집은 매일 13가지 한약재료로 그날 삶은 족발만 판매하기 때문에 

소량만을 판매 중이라고 합니다!!

그 말은 매일 신선한 족발을 드실 수 있다는 말 같네요!! 

 

 

메뉴판

 

 

 

 

메뉴판은 벽면에 부착되어 있고요 메인메뉴는 딱 한 가지 족발만 판매합니다.

이외 사이드 메뉴 전, 국수가 있습니다!

저희는 대 사이즈 반반 족발 + 쟁반국수(대) + 주먹밥 주문했습니다.

 

 

쟁반국수

 

 

다른 집과 좀 다르게 여기는 비벼서 나오네요! 

보통 소스 부어다가 일회용 장갑 주셔서 직접해야 했는데 바로 먹을 수 있게 나와서 편해서 좋네요~

 

고명으로 파인애플 몇 조각이 나오면서 새콤하니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집니다.

면발도 쫄깃하면서 소스가 자극적이지 않고 MSG 많이 안 들어간 맛?으로 족발과 곁들여 먹기 딱 좋았습니다!

 

 

 

반반 족발(대)

 

 

 

비주얼 보는 순간 정말 먹음직스럽단 느낌을 받았어요.

고기 상태부터 냄새까지 육안으로만 봐도 신선하다는 알 수 있네요~

 

굉장히 쫄깃하면서 퍽퍽한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한약 재료와 함께 삶아서 그런지 잡내는 1도 안 났고요!

불족발은 은은하게 매운맛으로 뒤에서 은근히 매운맛이 올라옵니다.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은 힘들 거 같아요!

 

소스가 자극적이지 않으며 달짝지근 매콤하니 주먹밥 하고 역시나 환상 조합입니다~

 

 

 

 

 

총평
매장도 청결하고,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분위기 좋고 

어느 하나 부족함 없는 맛집인 듯싶네요!
맛있는 족발 드시고 싶으시면 여기로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이상 수달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든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