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 먹지 (Food)/# 맛집

[강릉중앙시장 성남 칼국수] 한 그릇에 3,000원 장칼국수 원조집 방문 후기

by 수달로그 2023.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해 볼 맛집은 강릉중앙시장 안에 위치한 성남칼국수 가게입니다.

강릉에는 장칼국수가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매장도 굉장히 많고요! 그중 한 곳을 찾아 방문했습니다.

솔직 담백한 장칼국수 맛본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위치

 성남칼국수 
ㅇ주소 : 강원 강릉시 중앙시장1길 10
ㅇ번호 : 033-643-1632
ㅇ영업시간 : 월~일  09:30 ~ 19:10 (주말은 19시 10분까지 영업) , 추석, 명절 당월도 영업
ㅇ기타 : 포장x, 배달 x, 현금/이체 가능

 

매장 외부

 

 

 

강릉중앙시장 안쪽에 위치해 있고요, 간판이 크지 않아 눈에 확 들어오지가 않으니 

유심히 찾아보셔야합니다! 정겨운 시장 분위기에 칼국수라니 들어가기도 전에 행복하더라고요ㅎ

 

 

매장내부

 

 

내부는 테이블 6~7개 규모의 좌식 테이블 형태이며 

밖에는 포장마차 느낌의 원형테이블 3개가 있습니다!

 

늦은 오후시간대에 방문해서 그런지 손님이 덜해서 좋았어요.

식사 시간대면 웨이팅할 수 도 있다네요~

 

매장 안 쪽 벽면을 보시면 유명 연예인 및 정치인 분들도 다녀간 사진이 있습니다!

이 집이 장칼국수 원조격인만큼 오래되긴 했나 봐요!

 

 

 

메뉴판

 

 

메뉴는 장칼국수 or 칼국수 2가지입니다.

여름특선메뉴도 있긴 합니다! ( 콩국수와 칼비빔국수)

여기서 문득 드는 생각이 장칼국수가 정확히 뭔지 궁금하더라고요.

 

장칼국수란?

고추장과 된장으로 칼칼하게 맛을 낸 칼국수 요리로 강원도 향토음식이랍니다~

 

 

 

테이블 세팅

 

 

 

주문과 동시에 귀여운 물병하나와 아삭해 보이니 김치가 나옵니다.

덜어 먹을 개인접시도 하나 주십니다.

여기 남사장님 굉장히 친절하시고 정감 있으십니다 ㅎㅎ 

 

 

 

장칼국수 비주얼

 

 

 

 

나오자마자 안 먹어봐도 속이 풀리는 듯한 비주얼로 고추장과 된장의 구수한 냄새가 은은하게 나면서 

참깨의 고소한 냄새의 조화가 매우 좋네요.

국물은 걸쭉하면서 크게 자극적이지 않으며 살짝 매콤하지만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도 충분히 드실 수 있는 맵기의 정도입니다.

 

면은 1인분 충분한 양으로 곱빼기 시키면 다 못을 거 같네요 ㅎㅎ

면은 푹 삶은 형태로 쫄깃한 면발을 기대하시면 안 됩니다!!

가끔은 이런 푹 익힌 면발이 그리울 때가 있는데 여기서 느껴보네요~ 

 

 

 

총평

일단 맛이 있든 없든 3,000원에 이 정도면 성남칼국수집에 감사 인사 올리고 싶네요!
시장칼국수 또한 5천 원 하는 시대에 아직도 3천 원이라니 정말 놀라웠습니다.
장칼국수는 처음 먹어보는데 김치칼국수랑 비슷할 줄 알았는데 확연히 다른 맛입니다.
왜 향토음식인 줄 알겠더라고요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칼국수 맛일 듯싶네요!
강릉중앙시장에 방문하게 된다면 꼭 한 번 드셔보시는 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상 수달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든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