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기 알바] 미스터리 쇼퍼 알바 후기

by 수달로그 2020.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달 로그입니다.

제가 얼마 전에 단기 알바로 미스터리 쇼퍼에 고용이 되어 일을 하고 왔습니다.

미스터리 쇼퍼 알바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란? 

일반 고객인 척 매장을 방문하여 직원의 서비스나 친절도, 매장 분위기 등등 평가하는 일을 한다.

최근 백화점, 병원, 관공서, 판매업 등에서 평가를 의뢰하는 회사가 늘고 있어서 미스터리 쇼퍼 일이 늘어나

직업으로 삶고 활동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미스터리 쇼퍼는 비밀유지가 기본적으로 우선되어야 하므로 

업무 내용에 대해 자세히 말씀 못 드리는 점 죄송합니다.ㅠ 

저는 고용주께서 보내주신 주소로 찾아가 물품을 수령 후 

A/S 센터에 가서 맡긴 후 퇴근하는 업무를 했어요. 

너무 간단한 일이죠?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 일에 대한 저의 느낀 점을 말씀드리자면 

 

 

 

미스터리 쇼퍼 알바의 장점

 

1. 웬만한 알바보다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강도가 덜하다.

   저는 개인적으로 알바 경험이 많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업무 강도가 다른 알바의 비해 훨씬 수월하고 

   주의에 터치가 없이 주어진 업무만 완료하면 퇴근이므로 좋았다.

 

2. 시급이 높다

저는 시급 10,000원을 받았었다. 교통비까지 더해주셔서 시간당 13,000 꼴로 받았다.

 

3. 일찍 퇴근이 가능하다 

본인이 빠릿빠릿하게 움직이고 대중교통을 잘만 활용하면 3시간 일 할 거를 2시간 만에 끝내면 

바로 퇴근이 가능하다. 시급은 그대로 3시간만큼 수령한다.

 

4. 자유로운 개인 시간 

누구랑 동행하지도 않고 감시하는 사람이 없어서 좋다.

보통 대중교통을 타고 매장을 찾아가는 경우가 많을 텐데 그 시간 동안 영화나 유튜브 시청할 수 있어 좋다!

 

 

 

미스터리 쇼퍼 알바의 단점

1. 귀차니즘(?)

한 곳에 정착해서 일하는 것이 아니라 어디 왔다 갔다 왕복해야 하는 일이므로 

많이 걸어야 해서 귀찮을 수도 있다.

 

2. 꾸준한 일자리 

정기적으로 일자리가 나는 것이 아니라 

드문드문 고용을 해서 자주 하기가 쉽지가 않다. 

 

3. 매장과의 거리 

장점이자 단점으로는 어느 매장에 배정받을지 몰라 

집과 가까울 수도 멀 수도 있어 운이 따라야 한다.

 

전반적으로 너무나 만족스러운 알바 경험이었다. 

더군다나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 알바 채용사이트 가보면 

전보다 훨씬 일자리가 급격하게 줄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운 좋게 알바에 채용이 돼서 일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사소한 일이라도 감사함을 느끼며 

책임감을 가지고서 임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면서 너무나도 좋은 경험이었다.!!

 

 

반응형